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자동차 뉴스

드림카를 그리다. 슈퍼 SUV - Jeep Grand Cherokee SRT8 Hellcat

by 다이따 2022. 7. 20.
반응형

랜더링된 디자인

최근 SUV관련 열풍이 불고 있는 상황에 외신 '핫 카' 에서는 SRT8 Hellcat에 대한 기사가 올라왔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는 1993년에 출시된 지프차 브랜드다.

2004년에 WK1로 알려진 차량이 드디어 3세대에 진입했다.

이것은 지프가 그랜드 체로키 SRT8로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에 다소 중요해졌다.

그래픽 디자이너 아비멜렉 아렐라노는 지프 그랜드 체로키 SRT8의 전성기를 생각하고는, 그때의 영광을 다시 그려보기로 했다.

그랜드 체로키 SRT8은 2005년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6.1리터 헤미 V8을 후드 아래에 장착하고 420마력을 분사하여 5초 이내에 0~60마력을 발휘했다.

Goodyear 타이어를 타고 특별한 Brembo 브레이크와 함께 특별히 설계된 전자 AWD로 경주했다.

스포츠 튜닝된 서스펜션 및 기타 업그레이드로 인해 SRT 차량 중 닷지 바이퍼 SRT10 다음으로 빠른 가속 차량 중 하나가 되었다.

이 그랜드 체로키 SRT8의 명예가 자동차 디자이너가 그것에 현대적인 반전을 준 이유이다.

2005년형 그랜드 체로키 SRT8이 이렇게 멋져 보였다면 난리가 났을 것이다.

과거의 디자인에서 새로운 독창성을 발휘해, 자동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이너의 행보가 앞으로도 기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