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자동차 뉴스

9월 온라인 리미티드에디션 BMW 차량 3종

by 다이따 2022. 9. 21.
반응형

지난 20일 오후 3시에 BMW 샵 온라인(https://shop.bmw.co.kr/)에서 9월 한정판 3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소개된 온라인 리미티드모델은 M135i xDrive 프리즘 트와일라잇 퍼플 에디션 M550i xDrive 탄자나이트 블루에디션, M3 컴페티션 세단 상파울로 옐로 에디션으로 알려졌다.

M135i xDrive 프리즘 트와일라잇 퍼플 에디션

BMW M시리즈의 고성능 컴팩트 해치백 모델인 X135i xDrive에 BMW 특유의 인디비주얼 컬러를 적용한 한정 에디션이다.

지난 4월 ~ 6월에 시그널 그린, 스피드 옐로우, 8월에 이몰라레드 컬러로 출시된 이력이 있다.

이번에 공개된 프리즘 에디션의 경우 차체 외부에 트와일라잇 퍼플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였고 블랙 하이글로스로 마감된 사이드 미러 캡과 키드니 그릴, 테일파이프와 더불어 리어 스포일러등의 조화를 뽐내어 경쾌한 느낌도 강조하였다.

추가로 19인치 M 더블 스포크 투톤 휠이 장착되어 차량의 존재감을 강조하고, 실내는 블랙 컬러로 마감되어 안정감 있으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잃지 않았다.

엔진의 경우 최고 출력 306 마력, 최대토크 45.9kg·m를 가능하게 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였다.

또한 휠 슬립을 즉각적으로 제어하여 언더스티어를 방지하게끔 보조하는 엑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장치 (ARB)가 기본적으로 탑재, M 스포츠 서스펜션, 스티어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정교하며 안정적으로 운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BMW 제스처 컨트롤 등의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M135i xDrive 프리즘 트와일라잇 퍼플은 한정 대수 17대만 판매되며 가격은 6240만 원 이다.(개소세 3.5%, 부가세 포함)

M550i xDrive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

BMW의 프리미엄 비지니스 세단인 5시리즈 M퍼포먼스 모델 M550i xDrive 한정판으로 BMW 인디비주얼 탄자나이트 블루 색상이 적용된다. 그릴과 헤드라이트에 M 전용 쉐도우 라인과 M 경량 알로이 휠 Y-스포크 846휠에 장착된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는 고급스러운 외견에 스포츠 세단이라는 한 줄기를 넣은 것처럼 느껴진다.

실내는 BMW 인디비주얼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와 아이보리 화이트 색상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되어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M 스포츠 전용 시트 벨트, M 가죽 스티어링 휠이 기본적으로 장착되었는데, 이는 외견과 더불어 마치 아름다운 여인의 귀에 목걸이를 달아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뉴 M550i xDrive 탄자나이트 블루는 최고 출력 530 마력, 최대토크 76.5kg·m까지 출력하는 M트윈파워 터보 V8 엔진,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제로백을 3.8초까지 압축하였다고 한다.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4S와 아우디 이트론GT가 제로백이 3.9초인 점을 생각하면 어마어마한 수치다.

후륜 조향 기능이 포함된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과 코너링 시 측면 기울기를 최소화하는 롤 스테빌라이저 기능 등으로 구성된 최상위급 서스펜션인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이 적용돼 부드러우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질감은 물감으로 그려진 한폭의 나비를 연상시킨다. 이 경우는 파란색 나비일 것 같다.

BMW 레이저 라이트, 바워스&윌킨스 오디오 시스템, BMW 디지털 키 등 다양한 고급 사양들이 기본 적용되어있다.

뉴 M550i xDrive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은 19대 한정으로 1억 2560만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M3 컴페티션 세단 상파울로 옐로우 에디션

M3 컴페티션 상파울로 옐로우는 BMW 을 대표하는 초고성능 스포츠 모델, M3 컴페티션 세단의 한정판이다.

M4 컴페티션 쿠페에서 선보인 바 있는 상파울로 옐로우 컬러가 적용되며, 리어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등에 M 카본 익스테리어가 적용되어 더욱 강렬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필자가 보기에 커다란 2개의 구멍이 뚫려있는 전부 그릴부위가 마치 돼지의 코를 연상시키는 것 같기는 한데 자주 보다보면 오히려 정감이 가는 것 같다.

 MBW M 50주년 로고가 적용된 엠블럼과 BMW 레이저 라이트 적용으로 특별함을 더했으며 실내에 통풍시트 기능이 들어있는 야스마리나 블루 색상 풀 메리노 가죽 시트가 장착된다.

최고 출력 510 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xDrive가 탑재된다.

제로백 3.5초, 위에서 본 파란 나비보다 0.3초나 빠르다.

M3 컴페티션 상파울로 옐로우의 가격은 1억 3420만원이며, 13대만 한정판매 되었다.

재고 없다.

BMW 샵 온라인에는 정규 모델에 여러 편의 사항이 추가된 M440i xDrive 쿠페, 컨버터블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420i 컨버터블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X5 xDrive 40d M 스포트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를 상시 판매중이다.

올 연말 출시 예정인 뉴 7시리즈 및 X7 사전 예약이 진행중이며 7시리즈는 시작 하루만에 1,200대, X7는 시작 3시간 만에 1040대가 사전예약된 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