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자동차 뉴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전예약 진행

by 다이따 2022. 9. 26.
반응형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에서는 랜드로버의 모던한 디자인과 겸해 역대 최고 수준의 스포티함과 편의성을 갖춘 럭셔리 스포츠 SUV로 진화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가격을 공개하였다.

출시된 2005년 이후 3세대 모델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우아한 디자인과 겸해 폭발성능을 자랑하는 랜드로버의 럭셔리 스포츠 SUV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MI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플랫폼을 기만으로 안정성과 차량 제어를 강화하였으며, 다이나믹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최신 스토머 핸들링 팩을 적용하여 어떤 환경에도 적응하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에서 보여주는 차량의 외관은 강렬한 눈빛을 보내는 훈남이 떠오르는 것 같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통해 강력한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제공하게 되었다.

2024년에는 랜드로버의 Reimagine 전략대로 순수 전기 모델 BEV를 출시할 예정이기도 하다.

랜드로버 코리아에서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3개 등급을 국내에 출시한다.

차량 가격은 아래와 같다. (개소세 인하분 적용)

▲ D300 다이내믹 HSE / P360 다이내믹 HSE 1억 5,067만 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 5,807만 원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역동적이고 당당한 느낌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한다.

기교없이 깔끔한 외부, 짧은 오버행(자동차 전륜 차축의 중심선에서 차량의 최전방부, 후륜 차축의 중심선에서 마지막 부분까지의 거리)이 마치 차가 앞으로 튀어나갈 것만 같은 인상을 준다.

차량을 가리고 보아도 알 수 있는 프로파일, 스텔스 디자인의 프런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전후면에 절벽같은 윈드스크린 등이 관심이 가는 디자인 요소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사실 필자는 이 내용에 동의하진 않는다. 깍아내리듯 떨어지는 윈드스크린은 오히려 차체에 공기저항을 더 받게 하여,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 그릴과 헤드라이트는 차량의 강인한 실루엣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오버행이 짧아지면 자칫 장난감처럼 보일 수도 있다.

그런 의미에서 랜드로버는 후드쪽을 길게 뺀 디자인으로 그러한 생각이 드는 걸 막고 역으로 앞으로 튀어나와 보이는 느낌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마치 강한 인상을 가졌음에도 깜찍한 느낌도 있는 게 아기 물소 같다.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는 강렬한 인상의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을 갖췄으며, 길게 이어지는 리어 라이트는 브랜드 최초로 표면 LED (Surface LED) 기술이 적용되서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하고 균일한 빛을 제공한다고 한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반영한 플러시 도어핸들,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및 플러시 글레이징 등의 마감을 통해 기존 모델 대비 15% 개선된 0.29Cd의 공기저항 계수를 가졌다.

 

랜드로버 역사상 슬림한 LED 헤드라이트, 하지만 슬림 이라고 하면 어쩌면 스타리아가 원조가 아닐까...?

자동차의 눈은 사람의 눈처럼 인상에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는 적당히 이쁜 눈인 것 같다. 너무 크지도 않고 너무 작지도 않은 모습.

올 뉴 레인지 로버 스포츠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최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을 통한 디자인을 중시하였다.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조종석에 앉아있는 듯한 콕핏 구조로 디자인되어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었다.

MILA-Fle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기존 모델 대비 31mm 넓어진 레그룸, 20mm 길어진 무릎 공간이 있으며, 2열 시트는 1열 대비 11mm 높아서 탑승객에게 넓은 시야를 제공하였다.

13.1인치의 커브드 플로팅 모니터가 더해져서 한층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최고급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를 통해 레인지로버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만족하게 했다.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P360모델은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 MHEV 전기 슈퍼차저를 통한 터보 래그를 감소하고 재빠른 엔진 반응성을 자랑한다.

▲P360 모델은 최고 360마력, 최대 토크 51kg.m의 성능, 6초의 제로백을 자랑한다.

▲D300 모델은 경량 알루미늄으로 설계하여 효율성을 대폭 개선한 MHEV I6 인제니움 디젤엔진이 적용됐다.

▲D300 모델은 최고 300마력, 최대 토크 66.3kg.m, 제로백은 6.6초다.

 

MLA-Flex 플랫폼은 이전 모델보다 35%까지 상승한 3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지녔고 통합 섀시 컨트롤 시스템을 통한 제어가 가능하다.

랜드로버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이 도입된 다이내믹 에어 서스팬션이 장착되었고, 이중 구조 챔버 내의 압력을 변화시켜 서스펜션 강도의 변화폭을 높힘으로써 코너링시 안정성과 민첩성을 강화시켰다.

이와 함께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onse Pro)는 최신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eARC)를 기반으로 하여 1400Nm의 토크를 각 액슬에 부여한다. 어뎁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기술은 노면의 상태를 초속 500회의 속도로 확인하며 댐퍼 설정을 지속적으로 최적화 해서 불필요한 차체의 움직임을 막고 주행감을 향상시켰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스토머 핸들링 팩은 최첨단 섀시 제어 기술을 통해 차체 제어력을 제공한다.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올 휠 스티어링, 토크 백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런셜 등이 구성되어있으며, 추가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차세대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은 PM2.5 필터와 나노이 X 기술로 코로나 19 바이러스, 각종 악취,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 물질까지 감소 시킨다. 이 기술은 2열에도 탑재되었으며 CO2관리 시스템까지 포함되어있어 품질 좋은 공기를 제공한다.

이 정도면 거의 공기청정기가 따로 필요없겠다.

극한의 오프로드 상황에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기 위해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이 총 4가지의 모드로 제공이 된다.

노면 상태에 따른 롤링, 피칭, 그리고 요잉을 분석해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측정하고 이를 유지하도록 한다. 랜드로버 특허의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는 노면 상태와 지형을 파악해 주행상황에 맞게 최적화 한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은 29개의 스피커, 서브 우퍼와 최대 1,430W의 앰프 출력을 제공하여 탑승객 모두에게 좋은 사운드를 제공하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은 각 휠 아치 내부에 있는 마이크, 가속도계를 통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노면 소음을 소음제거 신호를 통해 고요함을 보장하였다.

모델 최초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었고, 단 두번의 터치만으로 90%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티맵 네비게이션을 기본적으로 내장되었으며, 고화질 그래픽 13.7인치 세미 플로팅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를 통해 경로 확인이 가능하다.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의 모던한 럭셔리와 파워풀한 성능을 동시에 자랑하여, 환상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보여주겠다. 럭셔리 스포츠 SUV의 아이콘인 올 뉴 레인지 로버를 통해 새로운 모험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사전 계약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