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자동차 뉴스

외국인이 생각한 기아 더 뉴 셀토스가 한국 최고의 소형 SUV인 이유

by 다이따 2022. 7. 26.
반응형

목차

    셀토스가 뛰어난 이유

    자동차 산업에 관해서, 한국이 현재 자동차 산업을 잡아먹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 두 개의 지배적인 브랜드인 기아와 현대는 지난 몇 년간 기록적인 판매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심지어 코로나19 유행이 있었음에도 선전했다.

    두 회사가 이러한 성공을 누릴 수 있었던 것은 브랜드가 제공하는 SUV의 양뿐만이 아닌 질적으로도 우수했기 때문이다.

    많은 고소득자들이 대리점으로 몰려가 차량들을 구매하고 있다. 이상하게도, 이 두 자동차 회사들은 저렴하고, 못생기며 신뢰할 수 없다는 대답을 받아왔다. (예를 들면 현대의 엑센트)

    현대와 기아의 역사는 그다지 독특하지는 않지만 두 기업의 차량들은 지금은 소비자로하여금 바람직함을 부정할 순 없다.

    특히나 소형 SUV에 대해서는 더욱 그렇다.

    현대 투싼, 현대 코나, 기아 니로 등의 뛰어난 품질의 차량들이 즐비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많은 SUV 중에서도 한국 내에서 뛰어나다고 평가되는 차량이 바로 셀토스다.

    그 이유로 설명되는 것은 다음과 같다.

    가격

    셀토스의 판매량이 수직상승하는 이유중 하나는 시작가가 '22,490달러(한화 약 3,000만원)'에 불과하다는 사실이다. 세금을 제외한 금액이더라도 충분히 감안할 수 있는 금액이다.

    이 가격에 10만 마일/10년 보증도 함께 제공되어 차량 구매 이후부터 끝까지 발생하는 비용까지 절감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엔진성능

    판매점에서 '2.0리터 4기통', '1.6리터 터보차지 4기통 엔진' 을 선택할 수 있다.

    전자는 약 146개의 HP(HP = 엔진 자체의 마력)를 제공하지만 후자는 175개의 HP를 제공한다.

    터보차지 모터는 "SX Turbo" 등급에만 제공되며, 가격은 약 27,990달러로 책정되었다.



    자동차의 외견을 볼때, 컴포트함과 스포츠성이 느껴짐을 알 수 있다.

    물론 셀토스는 스포츠카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차량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쉽게 주행이 가능하다고 설명되어있다.

    서스펜션을 보더라도 대부분의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부설비(차량 인테리어)

    셀토스의 강점 중 하나로 인테리어를 설명할 수 있다. 소형 SUV에 비해 실내 공간이 훨씬 넓다.(실제로 동급 모델 중 가장 넓은 모델). 후석은 성인도 다리를 뻗을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 있으며, 적재 공간도 26.6 입방 피트(뒷좌석이 내려간 상태에서 62.8)의 면적을 가지고 있습다고 알려져있다.

    운전자 입장에서도 셀토스 안에 앉아서도 즐길 수 있는 것이 많다.

    한국형 SUV는 사고 방지 옵션이 다량 탑재되어있어, 차선 보조,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및 하이 빔 어시스트와 같은 기능이 포함된다.

    차 내에서 볼 수 있듯, 8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블루투스 연결, 차량 카메라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차들에도 탑재가 가능한 옵션이나, 일반적으로 가격으로 인해 포기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글을 마치며

    전반적으로 기아 셀토스는 해외 네티즌들이 보기에 최고의 소형 SUV일 뿐만 아니라 현재 시장에 나올 수 있는 최고의 소형 SUV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가격, 디자인을 내쳐두고도 셀토스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성능과 기능을 지니고 있다.
    - 핫카 -

    만약 소형 SUV를 구매할 이력이 있다면, 셀토스는 장바구니에 담아두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